체험,체험학습,어린이체험학습, 체험교실,창의적체험활동,창의적재량활동,자율활동,동아리활동,봉사활동,진로활동,학교로가는체험학습,출장체험학습,방문체험학습, 문화체험교실,놀토체험학습,방과후학교, 특기적성프로그램,현장학습,컵스카웃단체체험학습, 아람단체험학습,다문화가정체험학습,복지관체험학습,청소년수련관 방과후 아카데미, 축제 체험행사, 기업체 야유회 체험행사"
올해부터 본격 시행되는 2009 개정 교육과정의 핵심인 창의적체험활동의 안정적인 현장 정착을 위하여 단위학교에서 창의적체험활동운영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이때 초, 중, 고 학급 및 동아리에 담임교사의 맞춤형 창의적체험활동 프로그램인 학교로가는 열린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열린체험터에서는 앎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나눔과 배려를 할 줄 아는 창의성과 인성을 겸비한 미래지향적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합니다.
최근의 신종플루와 구제병 등의 각종 질병과 일본의 대지진 및 원자력발전소 폭발에 의한 방사선 오염으로 학교단체의 야외 체험학습에 걱정들이 많으신 이때에 열린체험터의 학교로가는 열린체험교실을 추천합니다.
현재, 초등학교의 청소년단체(컵스카트,걸스카우트,아람단,우주소년단, 해양소년단)에서 년 5-6회 체험교실을 진행하고 있으며 각학교의 교육복지실의 체험교실, 각 지자체의 복지관,수련관의 놀토체험교실, 보습학원, 체육관에서의 놀토 체험학습, 지자체의 청소년 기후변화 체험교실, 다문화 가정 지원 센터 문화체험교실, 지역축제 체험부스, 기업체 야유회 체험코너, 백화점 문화센터에서의 체험교실 등 다양한 방면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방문체험학습은 방문하여 진행한다는 단순한 의미가 아닌 실내에서 이론과 실습이 조화롭게 운영되며, 밖에 나가지 않아도 교육적 체험학습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 청소년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체험학습이 되도록 학교에 체험학습전문 강사들을 파견하여 강의 및 체험진행.
- 프로그램 구성은 전문 강사들이 직접 학교를 방문하여 이론교육, 만들기 체험교실, 작품발표 및 체험학습 보고서 순으로 구성.
- 우리의 청소년들이 창의력 개발을 목표로 새로 개발한 프로그램으로서 대입 입학 사정관제도의 시행에 따른 특기적성 창의 프로그램으로 구성.
* 대 상: 초등학교 컵스카웃, 걸스카웃, 아람단, 해양소년단, RCY 등 학교청소년단체 체험교실/복지관,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집, 지역아동센터 등 문화체험교실/초등보습학원,태권도장, 검도장, 합기도장 등 놀토체험교실.
* 위탁대상: 투자복지우선지역선정 초,중 교육복지실 체험교실/지자체 관내 초교 청소년 기후변화 환경체험교실/지자체 다문화가정지원센터 다문화 체험교실/지역축제, 기업체 야유회, 운동회, 사생대회 등의 체험코너 위탁운영/백화점, 문화센터 체험교실 위탁운영 등 다양한 분야의 위탁 진행가능.
* 장 소: 교실, 강당, 과학실, 다목적실, 학원 교실, 강의실, 체육관 등 30-40명이 동시 수업 가능한 실내공간.
* 인원별체험비: 30명미만단체는 추가요금 3,000원 추가됩니다. / 20명 미만 단체는 5,000원 추가됩니다.
* 강사배정: 체험학습 전문강사 1인당 1학급 강의(30-40명선)
* 이론 교육: 프로그램별로 차이가 있으나 파워포인트 이론교육 자료로 모니터 화상수업
(컴퓨터,TV필요)
* 체험시간: 체험시간은 선생님께서 원하시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 체험소요시간" 대체로60분- 90분 전후.
* 계 약: 체험학습 강사 확인서 및 구비서류 완비- 행사전 또는 행사당일 서류 제출.
* 결 재: 결재는 행사후 결제이며 조달청 전자결재, 카드결재, 계산서 발행결제등등 가능합니다.
- 학교를 제외한 기관(수련관,복지관, 센터, 지자체, 기획사, 이벤트사)는 부가세 별도입니다.
'방문체험학습 > 문화체험교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학로 갈갈이홀 개그콘서트 공연 관람 체험학습^_^ (0) | 2011.07.20 |
---|---|
단체도미노 체험교실 방문 체험학습 (0) | 2011.07.18 |
도미노체험학습-창의적체험활동 (0) | 2011.06.14 |
도미노체험학습 - 창의적체험활동 (0) | 2011.05.25 |
컵스카웃단체 도미노 방문체험학습 (0) | 2011.05.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