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체험학습/문화체험학습

과천국립과학관견학과 재미타공연관람체험학습

by 열린체험터 2011. 3. 14.

과천국립과학관 견학하고 재미타 공연도 보고...

재미타 공연은 관객이 가장 든든한 배우이자 연출이다. 재활용 악기를 이용한 재미있는 퍼포먼스와 전문연주자들의 수준 높은 음악적(타악 연주) 재해석, 객석에 앉아서 관람만 하는 것이 아닌 관객이 무대로 직접 나와 배우들과 함께 공연을 만들어가는 열린 공연, 신나는 리듬 속에 관객과 함께 라면을 조리하고 라면을 먹는 누들 퍼포먼스. 듣고 보고 느끼며 맛을 보는 세계유일의 오감을 자극하는 공연이다.

김안식 예술감독의 무대미술 총괄 디자인

.現 빛의 오케스트라 총 연출 감독
.現 자라섬 예술 터널 프로젝트 예술감독
.2008 제9회 민통선 예술제 예술감독
.2008 인천 방문의 해 유랑극단 풍류 프로젝트 단장
.2005 광주 디자인 비엔날레 ‘물의 피아노’ 작품 전시
.2003 창작 마샬아츠 퍼포먼스 ‘무무’ 제작 및 총감독 공연

국내 최고의 타악 연주팀 리듬 앤 씨어터의 연주

.2008 인천 문화예술회관 야외공연
.2008 춘천 마임축제 초청공연
.2008 국립서울과학관 싸이 아트홀 초청공연
.2008 하이 서울 페스티벌 ‘아리수 미라클’ 오프닝 공연
.2008 인천 방문의 해 전국 10개 도시 문화사절단 투어
.2007 서울 드럼페스티벌 참가 / 아트마켓 참가
.2007 대만 드럼페스티벌 한국대표 참가

무대 공연 中 국민 간식 라면을 조리하다

공장 인부들의 ‘활력충전 간식 타임’이라는 옴니버스를 구성하여 라면 조리과정 (물 끓이기, 파 썰기, 양파 썰기
, 라면 넣기 등)을 경쾌한 타악 리듬으로 창작 구현하여 무대에서 직접 만들어 보이고, 관객에게 시식에
참여하게 하는 ‘재미타’ 만의 독특하고 열린 퍼포먼스 Scene!


“관객과의 호흡의 절정 Mop Scene”

거대한 톱니바퀴를 돌리기 위해 마지막으로 신명 나는 한판을 벌이는 Last Scene으로 연주자중 1인이 꽹과리를 들고 객석으로 진입하여 나머지 연주들과 리듬을 주고 받으면 관객은 꽹과리 소리와 하나되어 박수와 춤으로 화답하며 연주자와 관객이 유기적인 호흡을 통한 퍼포먼스의 완성으로 Finale!

◎ 기획의도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넌버벌 공연의 재료인 “리듬과 움직임”은 이제 하나의 장르로 완성되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으며 그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타악 퍼포먼스의 원조라 할 수 있는 <스톰프>와 <블루맨>이 그렇고 국내에서 난타가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롱런 하고 있다. 그리고 수없이 많은 국내의 타악 퍼포먼스 팀들이 활동 폭을 넓히며 좀 더 새로운 형식의 공연으로 타악 퍼포먼스라는 장르의 발전을 꾀하고 있다.
이번 공연의 특징은 이러한 국내외의 공연 기류 속에서 좀 더 차별화되고 독특한 형식의 공연 레퍼토리를 찾는 것이다. 다양한 레퍼토리는 가치 있는 문화상품의 모티브가 되며 이러한 실험적 공연의 성패는 더 좋은 작품으로 성장 할 수 있는 든든한 밑거름이 되기 때문이다.
이로써, 넌버벌 타악 퍼포먼스 공연의 새로운 대안과 실험적 작품 정신을 제시하며 폭넓은 장르의 결합으로 대중에게 다가서려 함이다.

◎ 연출의도

2009 넌버벌 타악 퍼포먼스 공연의 리더! 비트맵의 네비게이션!! 재미타!
“타악을 재미있게”라는 주제로 옴니버스 형식의 공연 레퍼토리로 구성되어있다. 다이나믹하고 파워풀한 타악 연주와 유쾌하고 코믹한 퍼포먼스, 그리고 관객과 함께 즐기고 어울리는 놀이 속의 공연작품이라 할 수 있다. 놀이공연 ‘재미타’의 차별성은 TV속의 코미디 프로그램처럼 관객을 객석에서 마냥 웃게 하는 것이 아니라 배우와 관객이 함께 호흡 하고 무대와 객석이 끈끈한 긴장감으로 연결 되어 소통하고 교감하는 즉, 무대에서 선이 사라지는 열린 공연이라 할 수 있다.

◎ 공연내용

톱니바퀴로 열어가는 스펙터클 한 소리공장!!
소리 공장의 거대한 톱니바퀴가 소음과 열기를 뿜으며 비트를 만들어간다. 순간 톱니바퀴는 멈춰지고 수리공들이 등장하여 수리를 하지만 톱니바퀴는 돌아가지 않는다. 다급해진 수리공들은 톱니바퀴를 돌리기 위해 객석의 관객들을 무대로 데리고 나온다. 관객과 함께 톱니바퀴를 움직이기 위해 공연은 비트의 향연으로 질주한다.

자세한 내용은 www.chehum.net 에서 확인하세요.

 

 

사업자 정보 표시
열린체험터 | 최희영 | 경기도 용인시 포곡읍 포곡로285번길4 장석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215-22-19646 | TEL : 02-2202-1001 | Mail : chehum123@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