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체험학습/문화체험학습

안재우 복화술팀의 메롱이아빠의 육아일기 공연 기사모음

by 열린체험터 2010. 4. 1.

어린이 위한 인형극 공연

아시아경제 원문 기사전송 

서대문구 보건소,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습관 키우기 위한 인형극 등 마련

 

서대문구 보건소가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습관을 키워주기 위해 인형극 등을 마련했다.

서대문구(구청장 현동훈) 보건소는 어린이에게 올바른 생활습관을 키워주기 위해 오는 20일부터 1주일간을 ‘서대문구 보육시설 건강주간’으로 정했다.

‘보육시설 건강주간’은 지역내 99개 보육시설을 대상으로 어린이에게는 올바른 생활습관과 성의식을 교육하고 보육교사에게는 체계적인 어린이 건강관리법을 소개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실시하고 있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어린이 건강뮤지컬 공연과 건강관리법에 대한 초청 강연이 개최된다.

먼저 어린이 건강뮤지컬은 이달 20,21일 이틀간 서대문문화회관 대강당에서 하루 두 차례씩 공연하며 지역내 60여곳의 어린이집에서 총 2200명의 어린이와 학부모, 보육교사가 관람 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인형과 복화술로 진행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펼쳐진다.

아빠로 등장하는 안재우 복화술사는 인형 메롱이와 깡여사와의 대화를 통해 바르게 먹기, 흡연 음주 등 건강에 해로운 일 안하기, 성교육에 관한 교육적 내용을 재미와 함께 전달한다.

공연 중간에는 손씻기와 약물오남용 예방 동영상 시청과 초대형 버블쇼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어린이들이 즐기면서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25,26일 이틀간에 걸쳐 보건소 6층 교육실에서 전문강사를 초청해 ‘음주, 흡연예방, 손씩기 교육을 위한 효율적 방법 제시’라는 주제로 어린이 건강관리방법과 식습관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 내용은 영양, 금연, 금주, 비만예방은 물론 아토피 예방을 위한 실무적인 내용으로 유아 종합건강교재와 학습지도안, 홍보CD 등을 이용해 진행된다.

백연선 보건지도과장은 “어려서부터 평생 동안 가지게 될 건강 습관을 심어주는 것은 건강한 미래세대를 만드는 첫걸음”이라고 밝혔다.

 

 

 

“복화술로 아이들에게 교훈 줘”

인형극 '메롱이 아빠의 육아일기'

[ⓒ '글로벌 종합일간지' 아시아투데이]

복화술을 인형극에 접목시킨 아동극 '메롱이 아빠의 육아일기'가 대학로 라이프씨어터에서 28일까지 선보인다.복화술사 안재우<사진> 씨는 입을 움직이지 않고 말하는 복화술을 이용한 인형극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교훈을 준다. 안씨는 아빠와 메롱이를 비롯해 극 속에 나오는 여러 가지 캐릭터의 목소리를 모두 맡아 인형과 함께 공연을 펼친다.극은 엄마를 잃은 메롱이가 아빠와 함께 살면서 겪는 에피소드들을 담고 있다. 어린이들의 말버릇이나 나쁜 습관, 식생활 문화, 자기중심적 행동 등을 바로 잡는 내용으로 구성되는 교육용 프로그램이다.극단 측은 "공연 전 태도변화를 원하는 자녀의 사연을 전화나 이메일로 보내주면 해당 아동을 공연의 주체로 참여시키거나 문제점을 극 형식으로 풀어내기도 한다"고 말했다. 02-455-7759

<전혜원 기자 hwjun@asiatoday.co.kr>

{ⓒ '글로벌 종합일간지' 아시아투데이}

소리의 마술사 안재우의 복화술 쇼

엄마와 함께 보는 ‘메롱이 아빠의 육아일기’

 

백승인 기자 iceman@allthatnews.co.kr

컴퓨터와 게임기 외에는 남다른 놀이문화가 없는 아이들에게 새로운 세계가 열린다.

국내에서 알아주는 복화술사 ‘메롱이 아빠’ 안재우의 환타지 복화술 쇼가 대학로 라이프씨어터에서 펼쳐진다.

말하는 인형과의 대화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메시지를 전달하는 복화술 쇼는 그동안 찾아가는 이벤트 정도로만 인식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았다.

그렇기에 무대에서 만나는 복화술 공연은 반갑기까지 하다. 여기에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신선하고 재미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만들어져 재미 이외에도 교육적인 효과를 노렸다.

이번 공연은 1인 연희의 한계를 뛰어 넘는 음악, 무대장치, 조명, 특수효과 등 무대 메커니즘의 접목과 아울러 다양한 캐릭터의 연기자가 함께 출연해 어린이들의 긍정적인 사고를 돕는 것에 중점을 뒀다.

또한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를 통해 아이들의 말버릇, 나쁜 습관, 식생활문화, 자기중심적 행동 등 생활예절을 교정할 수 있는 특별코너도 마련돼 학부모들에게도 인기가 많다는 소문이다.

복화술 Culture Clinic 이벤트를 도입해 공연 관람 전에 생활태도 변화를 원하는 자녀들의 사연을 전화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공연 중 해당 아동이 공연의 주체가 되는 기회를 제공한다.

 

문의) 02-455-7759

 

 

 

 

 

 

 

 

 

 

 

사업자 정보 표시
열린체험터 | 최희영 | 경기도 용인시 포곡읍 포곡로285번길4 장석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215-22-19646 | TEL : 02-2202-1001 | Mail : chehum123@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